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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보아 작성일21-02-19 17:30 조회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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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고용준 기자] '룰러' 박재혁은 젠지의 전신인 삼성 시절을 포함해 원팀으로 뛰고 있는 프랜차이즈 스타다. 팀에 대한 애착이 강한 만큼 팬들의 마음도 잘 헤아리고 있었다. '룰러' 박재혁이 팬들의 우려를 종식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젠지는 지난 1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아프리카와 스프링 1라운드 경기를 2-0으로 승리했다. 깔끔하게 1세트를 잡아낸 이후 2세트에서는 초반 불리함을 딛는 뒷심을 발휘하면서 시즌 6승째를 챙겼다. 이 승리로 젠지는 1라운드를 6승 3패 득실 +8로 마감하면서 2위를 지켰다.

경기 후 디스코드 인터뷰로 만난 박재혁은 밝은 목소리로 "조금 위험한 순간도 있었지만 잘 넘겼다. 만족스러운 승리"라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반지원정대'라는 애칭으로 모인 젠지는 뒷심 불안으로 고민에 빠져있었다. 하지만 이날은 달랐다. 2세트의 경우 예전 같았다면 끌려다니다가 무기력하게 동점을 허용했을 상황이었지만, 기존과 다른 양상을 보였다. 박재혁은 후반 뒷심 문제에 대해 해결 의지를 드러냈다.

"그동안 우리는 확실히 뒷심이 불안했다. 불리한 경기에서는 일방적으로 무너지는 모습이었고, 유리한 경기는 매끄럽지 못하게 가면서 굳히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팬들의 염려도 알고 있었다. 이제 불리한 경기는 집중력 있는 경기로 역전하고, 유리한 경기는 잘 굳힐때가 됐다."나눔로또파워볼

'뱅' 배준식과 오랜만에 경기를 치른 소감에 대해 그는 "감회가 새로웠다. 오랜만에 '뱅'이라는 소환사명을 보니 예전 기억도 나면서 더 즐거운 경기였다"며 말했다.

끝으로 박재혁은 "1라운드를 돌아보면 아쉬운 경기가 많았다. 좋은 경기도 있었지만 아쉬운 경기가 더 많았다. 충분히 이길 수 있는 경기들도 많았다. 2라운드는 이런 아쉬움을 남기고 싶지 않다"는 각오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 scrapper@osen.co.kr

[뉴스엔 이민지 기자]

하도권이 마두기 캐릭터를 완성한 과정을 공개했다.

2월 19일 진행된 SBS 새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마두기 역의 하도권이 "사람은 변하지 않으니까 시즌2에서도 그대로 간다"며 강약약강 캐릭터를 예고했다.

하도권은 "시즌2는 시즌1에 비해 2년 후가 흐른 시점이다. 아이들의 본격적인 대학입시를 준비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시즌1에서 주회장님에게 가방을 받아서 돈이 좀 생겼다. 헤어컷을 좀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도권은 또 극중 마두기의 독특한 말투에 대해 "음대 재학시절에 가끔 방학 때 미국 가서 레슨을 받았다. 남성 코치분들 말투가 섬세하시더라. 이 배역을 맡았을 때 그분들을 참고했다"고 밝혔다. 하도권은 "주변에서 많이 욕먹었는데 그만큼 귀엽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많았다. 마두기에 애정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사진=SBS)FX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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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안산, 조은정 기자] 학교 폭력 논란으로 송명근과 심경섭이 빠진 OK금융그룹이 4연패에 빠졌다.파워사다리

OK금융그룹은 18일 경기도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5라운드 한국전력과의 홈경기에서 세트스코어 1-3(25-20, 21-25, 15-25, 19-25)로 패했다.

경기 전 웜업 중 OK금융그룹 펠리페가 한국전력 러셀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cej@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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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개그맨 이국주가 인기있는 유튜브 콘텐츠를 소개했다.

19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에는 이국주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구독자 38만여 명을 보유한 유튜버이기도 한 이국주는 이날 "강유미 씨가 유튜브를 시작했을 때 채널을 오픈했다"고 말문을 열고 "여러 가지 콘텐츠를 다루는데 먹으면서 메이크업할 때 가장 좋아하시더라. 자연스러운 모습이라고 생각했는데 100만 조회 수가 넘었다. 배고파서 계란밥을 먹었는데 이게 왜 웃기지 싶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혹시나 해서 짜장떡볶이를 먹으면서 화장했는데 조회 수가 또 잘 나왔다. 브러시와 젓가락이 같이 있는 게 웃기는가 보더라"라고 밝혀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사진 = MBC 라디오 '미니'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KBS '조선팝 어게인'에서 등장해 논란이 된 일본풍 건축물의 원본으로 추정되는 이미지. 이미지 하단에 영어로 된 설명에는 '일본성'이 명시돼있다. [셔터스톡 홈페이지 캡처]
KBS '조선팝 어게인'에서 등장해 논란이 된 일본풍 건축물의 원본으로 추정되는 이미지. 이미지 하단에 영어로 된 설명에는 '일본성'이 명시돼있다. [셔터스톡 홈페이지 캡처]
KBS가 지난 11일 설 특집으로 방영한 퓨전 국악 프로그램 ‘조선팝 어게인’의 ‘왜색 논란’에 대한 제작진의 해명이 거짓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무대 배경에 등장한 일본풍 건축물에 대해 “일본성을 복제한 것이 아니다”라는 해명과 배치되는 원본 이미지가 발견되면서다.


“일본성 복제 아냐” 해명한 KBS
지난 11일 KBS가 설 특집으로 방영한 '조선팝 어게인'에서 무대 배경으로 일본 전통의 건축 양식인 '천수각'을 연상케 하는 이미지가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유튜브 캡처]

지난 11일 KBS가 설 특집으로 방영한 '조선팝 어게인'에서 무대 배경으로 일본 전통의 건축 양식인 '천수각'을 연상케 하는 이미지가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유튜브 캡처]
일본 전통의 성(城) 건축물 양식인 ‘천수각’을 연상케 하는 이미지가 ‘조선팝 어게인’의 무대 배경에 등장한 것을 두고 논란이 확산하자 지난 18일 KBS는 공식입장을 내놨다. 제작진 측은 “존재하지 않는 ‘용궁’이라는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레퍼런스와 애니메이션 등을 참고해 시청자분들이 보시기에 적합한 품질을 위해 고민을 거듭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과정을 거쳐 제작된 용궁 이미지는 상상 속의 용궁을 표현한 이미지”라며 “일본성을 의도적으로 카피(copy·복제)하지는 않았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원본 이미지엔 ‘Japanese castle’(일본성)
이런 제작진의 해명과 달리 무대 배경에서 논란이 된 일본풍 건축물의 이미지는 원본 이미지가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욱이 해당 이미지는 각종 사진과 이미지를 판매하는 홈페이지에 ‘일본성’ ‘일본 사원’ 등의 이름으로 등록돼있었다. 통상 개인과 기업·단체들은 이곳 홈페이지에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사진과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한다.
KBS '조선팝 어게인'에서 논란이 된 일본풍 건축물의 원본으로 추정되는 이미지는 관련 홈페이지에 일본과 관련한 이미지와 함께 등록돼있다. [셔터스톡 홈페이지 캡처]

KBS '조선팝 어게인'에서 논란이 된 일본풍 건축물의 원본으로 추정되는 이미지는 관련 홈페이지에 일본과 관련한 이미지와 함께 등록돼있다. [셔터스톡 홈페이지 캡처]

이 홈페이지에서 ‘Japanese castle’(일본 성), ‘Japanese temple’(일본 사원)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벚꽃이 있는 분홍색 배경에 방송에서 논란이 된 일본풍의 건축물과 동일한 그림이 그려진 이미지가 나온다. 당시 무대 배경에 등장한 2개의 건축물은 모두 이 이미지 한장에 담겼다. 제작진이 이를 참고해 용궁 이미지를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이유다. 이미지 하단에 영어로 된 설명에는 ‘Japaneses old castle’(일본 고성(古城))이라는 문구가 명시됐다.


“제작 과정에서 몰랐을 리 없어”
지난 11일 KBS가 설 특집으로 방영한 '2021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에서도 무대 배경에 논란이 된 일본풍 건축물이 등장했다. [KBS 홈페이지 캡처]

지난 11일 KBS가 설 특집으로 방영한 '2021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에서도 무대 배경에 논란이 된 일본풍 건축물이 등장했다. [KBS 홈페이지 캡처]
이를 두고 한 방송 관계자는 “원본 이미지에서 배경을 제거하고 건물 부분만 다시 활용해 용궁 이미지를 만든 것 같다”며 “원본만 보더라도 일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데 ‘일본성을 의도적으로 카피하지 않았다’는 해명은 궁색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다른 관계자도 “저작권 문제에 민감한 공영방송사의 CG 제작팀이나 무대 연출을 맡은 외주 업체가 출처 확인도 없이 이미지를 차용했을 것 같지는 않다”며 “제작진이 일본 건축물임을 몰랐을 리는 없다”고 말했다.

왜색 시비에 휩싸인 ‘조선팝 어게인’은 방영 취지가 국악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목한 이른바 ‘조선팝’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의 얼을 보여주겠다는 것이어서 논란의 파장은 더 컸다. 같은 날 방송된 KBS1 TV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에서도 무대 배경에 동일한 일본성 이미지가 나왔다는 논란도 더해졌다. 지난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한국의 얼을 보여주겠다던 KBS의 얼이 빠진 듯한 실수 때문에 고향에 가지 못한 국민이 아연실색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가람 기자 lee.garam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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